"사직서는 정부와 대화 위한 의대 교수들의 간절한 목소리"
서울의대 비대위 "골든타임 얼마 안 남아…정부 대화 나서야"
서울대 의대-서울대 병원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22일 정부에 대해 "의료대란을 해결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서 전공의 처벌 방침을 철회해달라고 호소했다.

서울대 의대 교수를 포함한 전국 의대 교수들은 정부가 집단사직 전공의들에게 3개월 면허정지 처분을 내리는 것에 반발해 오는 25일 사직서를 제출할 방침이다.

비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사직서는 정부와 대화를 위한 의대 교수들의 간절한 목소리"라며 이같이 밝혔다.

비대위는 "지난 20일 정부의 2천명 의대 증원 발표 이후 대학과 병원의 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집단사직과 휴학으로 병원과 학교를 떠난 전공의, 의대생들의 복귀 가능성은 영구적으로 희박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원칙을 고수하며 의료계와의 대화에 응하지 않는 정부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비대위는 정부에 "전공의들에 대한 처벌 방침을 철회하고 열린 자세로 대화와 토론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대위의 위원장이기도 한 방재승 서울의대-서울대병원 비대위원장은 전날 방송에 출연해 "정부가 전공의 조치를 풀어주고 대화의 장을 만들면 저희 교수들도 사직서 제출을 철회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한편 의대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 기한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대위는 이날 오후 온라인으로 회의를 열고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