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진 앞에 선 이강인 "실망시켜 죄송"
아시안컵 기간 손흥민과 다툰 사실이 알려져 논란을 빚은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사건 이후 처음으로 국내 취재진 앞에 서 "응원에 보답해 드리지 못하고 실망하게 해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3차전을 하루 앞둔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식 훈련을 진행했다.

이강인은 훈련에 앞서 대한축구협회가 준비한 포토라인에 서 사건 이후 처음으로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이강인은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전 전날 일부 동료들과 탁구를 치려다가 이를 말리는 '주장' 손흥민(토트넘)과 다투는 '하극상'을 벌여 큰 비난에 시달렸다.

이강인은 "이렇게 많이 찾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이렇게 기회를 주신 황선홍 감독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아시안컵 기간 너무 많은 관심, 그리고 너무 많은 응원을 해 주셨는데, 그만큼 보답해드리지 못하고 실망하게 해드려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모든 분의 쓴소리가 앞으로 저한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은 반성을 하는 기간이다"라면서 "좋은 축구선수뿐 아니라 더 좋은 사람, 그리고 팀에 더 도움이 되고 모범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강인은 이날 취재진 앞에서 할 말을 직접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취재진의 질문은 받지 않았다. 이강인은 할 말을 마친 뒤 씩 웃으며 허리 숙여 인사하고 훈련을 하러 갔다.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전날 이강인이 선수들에게 직접 사과했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