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강호 태국전 앞두고 '원팀' 강조
황선홍 임시 감독 "한마음 한뜻으로…이강인과 선수들 합심해야"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한 모습이 운동장에서 잘 나타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은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3차전을 하루 앞둔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원팀'을 강조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 한국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객관적 전력상 한 수 아래로 평가되는 태국(FIFA 랭킹 101위)을 상대로 대승에 도전한다.

황 감독은 "상대방도 좋은 팀이라서 존중한다"면서도 "상대보다는 우리의 마음가짐 등 여러 가지 요소가 더 크게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단에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하자고 얘기했다"며 "내일 그런 모습이 경기장에서 잘 나타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황선홍 임시 감독 "한마음 한뜻으로…이강인과 선수들 합심해야"
탁구게이트, 카드게이트 등 각종 추문으로 내홍을 겪고 가라앉은 축구대표팀에 팀워크를 역설한 셈이다.

황 감독과 이날 기자회견에 함께 나선 손흥민에 따르면 아시안컵 기간 탁구게이트의 핵심으로 지목됐던 이강인은 전날 선수단 앞에서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황 감독은 "대표팀 동료들과 이강인이 합심해서 풀어내는 게 중요하다.

좀 더 마음을 열고 화합해야 할 것 같다"며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

내일이 그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남아의 강호 태국의 전력에 대해서는 "상대는 좀 짜임새가 있다.

기술적이고, 카운터에 상당히 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황 감독은 "얼마나 한 팀으로 상대를 상대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여러 가지로 달라질 수 있다"며 대표팀의 조직력이 결과를 좌우할 것으로 내다봤다.

황 감독은 "홈에서 열리는 경기이기 때문에 승리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갖고 경기에 임해야 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