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산림레포츠대회 주관기관 공개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산림 레포츠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올해 산림청장배 산림 레포츠대회 주관기관을 다음 달 1일까지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산림 레포츠는 산림에서 이루어지는 모험·체험형 레저스포츠다.

    산림청은 국민 참여 확대와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산림 레포츠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공모는 산악마라톤, 산악자전거, 오리엔티어링, 행·패러글라이딩 4개 종목에 대해 산림 레포츠 대회를 개최할 역량이 있는 단체·협회를 대상으로 한다.

    산림 레포츠 대회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단체는 사전교육, 홍보 등 운영에 필요한 경비 1000만원을 지원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앞으로 늘어나는 산림 레포츠 수요에 부응하고 건전한 산림 레포츠 문화 정책을 위해 다양한 종목의 산림 레포츠 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한-오스트리아, 산림협력 강화한다

      산림청은 정부대전청사에서 오스트리아 농림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제4차 한-오스트리아 산림 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양국은 2012년 산림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을 시작으로 산사태 대응, 목재수확 기술...

    2. 2

      산림청, 공익용·생활권 사유림 산지연금형 매수

      산림청은 올해 101억원의 예산으로 사유림 742㏊를 매수하는 산지 연금형 사유림 매수사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 사업은 산주에게 매매대금을 10년간(120개월) 매월 지급하는 제도다.연금처럼 안정적 노후생활...

    3. 3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가 '부동산 마케팅기획자 양성과정 연계 청년 채용 인턴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은 서울시가 참여자(구직자)의 취업 역량과 근무 경험과 키울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