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삼성전기, 생성형 AI 확산이 구조적 기회 요인"
하이투자증권은 19일 삼성전기에 대해 "생성형 인공지능(AI) 확산에 따른 세트당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탑재량 증가는 구조적 기회 요인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고의영 연구원은 "AI 스마트폰에 요구되는 MLCC 용량은 일반 스마트폰 대비 10% 이상이고, 올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출시될 AI PC의 경우 스마트폰보다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처럼 분석했다.

AI 서버의 경우 일반 서버보다 2.5배 이상의 MLCC가 탑재되는 등 더 큰 기회가 생길 것으로 관측했다.

MLCC 가동률도 중국과 일본으로의 수출액이 점진적으로 늘면서 개선되는 추세다.

이들 지역은 삼성전기의 글로벌 세라믹 캐패시터 교역액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이다.

우리나라 수요가 부진했으나 지난해 12월 저점을 확인했고, 조업일수가 적었던 2월에도 감소 폭이 제한적이었다고 고 연구원은 짚었다.

MLCC 적용이 가장 부진한 PC의 경우 내년 10월 윈도10의 지원 종료를 앞두고 올해 하반기 PC 교체 및 AI PC 비축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기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7천980억원에서 8천234억원으로 5% 상향 조정했다.

삼성전기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매수'와 18만5천원으로 유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