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처 살해 다음날 경비원 찌른 70대…"우발적 범행"
전 부인을 살해하고 경비원에게는 흉기를 휘두른 70대 남성이 우발적 범행을 주장했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살인과 살인미수 혐의로 A(75)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7일 오전 10시 50분께 김포시 한 아파트에서 전처인 60대 B씨를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다음 날 오전 7시 20분께 아파트 1층 경비실에서 경비원 C(68)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도 받는다.

C씨는 턱 주변과 손을 다쳐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A씨는 범행 직후 도주했다가 6시간 만에 경기도 고양시 모텔에서 긴급 체포됐다.

조사 결과 그는 전처를 살해한 뒤 외출했고, 다음날 미리 흉기를 준비한 뒤 경비실에 찾아가 추가로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아내는 말다툼하다가 우발적으로 살해했다"면서도 "경비원에게는 평소 불만이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B씨와 과거에 이혼하고도 오랫동안 함께 동거했으며, 자녀들과는 따로 산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B씨의 시신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A씨가 저지른 범행 2건이 서로 연관성이 있는지를 추가로 조사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