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LB “추가 자금 조달 논의, 이미 주주들에게 밝힌 사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lb 공장.
    hlb 공장.
    HLB측은 18일 대규모 추가 자금 조달을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이미 이달 초 공식적으로 발표했던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날 HLB가 1500억원 규모의 메자닌 발행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이어 “향후 추가 자금조달을 한다면, 신약 허가 후 좋은 조건에서 빅펀드와 진행될 것”이라며 “주주분들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

    지난 4일 HLB는 국내 사모투자신탁 등을 대상으로 6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는 안건을 이사회에서 가결했다.

    당시 HLB 측은 공식 블로그에 “투자자들의 입장과 주가변동성(급격한 상승추세)을 감안해 빠르게 자금 집행이 가능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1차 자금조달을 진행한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해외 대형 투자 기관 및 일부 국내 투자기관과도 추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국내외 다수 투자자와 협의를 진행해 왔다”며 “투자자별로 투자시점에 대한 입장이 상이해 먼저 1차 자금조달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주로 국내 투자자들은 신약 허가 이벤트 전에 투자 참여를 원했고, 해외 대형 투자기관(빅머니)들은 주가나 시가총액에 상관없이 신약 허가 후 대규모 투자를 원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일부 국내 기관투자자들의 경우 내부 프로세스상 투자결정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돼 부득이 1차 자금조달에 참여하지 못했다”며 “2차 자금조달 추진을 요청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닥 올해 첫 890 돌파…외국인·기관 동반 매수

      코스닥 지수가 올해 처음으로 890선을 돌파했다. 지난주까지 매도세가 거셌던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가가 2차전지, 바이오 등 코스닥 대표 업종을 동반 매수하며 코스닥 상승을 이끌었다.18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

    2. 2

      고바이오랩, 면역질환 치료용 균주 중국·싱가포르 특허 결정

      고바이오랩은 면역질환 치료용 소재인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KBL382’에 대한 중국과 싱가포르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18일 밝혔다.KBL382는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에서 유래한 기능성 균주다...

    3. 3

      셀트리온, 美서 ‘짐펜트라’ 출시…PBM 등재로 판로 확보 나서

      셀트리온이 15일(현지시간) 세계 유일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인플릭시맙의 피하주사(SC) 제형인 ‘짐펜트라’(ZYMFENTRA, 램시마SC 미국 제품명)를 미국 전역에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