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과학기술 국제공동연구로 미래 설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과학기술 국제공동연구로 미래 설계
    산림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산림 분야 국제 공동연구 기획을 위한 산림과학 기술 국제 공동연구 아이디어 공모를 28일까지 벌인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산림과학 기술 분야에서 국제 공동연구가 필요한 과제를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총상금 270만원이 걸린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선정해 총 10개의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소통 24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기후변화, 산림재난 등 범지구적 문제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선진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기 위해 국제 공동연구 강화는 매우 중요하다”며 “산·학·연·관 전문가를 비롯한 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커튼월·대리석 취소할게요"…고급화 대신 가성비 택하는 조합들

      그동안 경쟁적으로 단지 차별화에 나섰던 서울 재건축·재개발 조합이 고급 마감재 적용 및 특화 설계를 잇따라 취소하고 있다. 치솟는 공사비 부담에 고급화 대신 분담금을 낮추는 쪽으로 선회하고 있어서다. 서...

    2. 2

      파리지앵들은 120년 전 파리 지하철역을 '괴물'이라 불렀다

      프랑스어로 ‘아르(art)’는 예술, ‘누보(nouveau)’는 새롭다는 의미의 아르누보는 1880년대에 등장해 1914년까지 풍미했던 장식미술 양식이다. 장식미술은 건축물...

    3. 3

      [책마을] 50세 넘어 시작한 도전에서 성공한 사람들

      미국 매사추세츠의 전화기 수리기사였던 크리스 도너번에게는 오랜 취미가 있었다. 고등학교 때부터 여성용 구두를 아주 섬세하게 스케치했다. 그의 디자인은 편하게 신는 신발보다 건축 설계도에 가까웠다. 50세가 됐을 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