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프간서 버스·유조차 충돌로 화재…21명 사망·38명 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객 버스, 오토바이와 충돌 후 유조차 들이받아
    아프간서 버스·유조차 충돌로 화재…21명 사망·38명 부상
    아프가니스탄 남부에서 버스와 유조차, 오토바이가 충돌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서 수십명이 사망했다고 AFP·AP 통신 등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프간 남부 헬만드주 정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수도 카불과 헬만드주 그리시크 지역의 헤라트 칸다하르 고속도로에서 여객 버스와 오토바이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오토바이와 부딪힌 버스는 반대편 차선에서 달려오던 유조선을 들이받았고, 이 충돌로 유조선에 불이 붙으면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했다.

    헬만드주 대변인 모하마드 카심 리야즈는 이번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와 버스 승객, 유조차 운전자 등 21명이 사망하고, 38명이 다쳤다며 부상자 중 11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설명했다.

    또 난폭 운전에 따른 사고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아프간에서는 열악한 도로 사정과 낡은 차량, 난폭 운전, 규제 미비 등으로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아프간 경찰에 따르면 지난 10개월 동안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1천600명 이상이며 부상자는 4천명이 넘는다.

    2022년 12월에는 아프간 살랑 지역에서 유조차가 전복되면서 화재가 발생, 31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다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두로 체포'에 베네수엘라 부통령 "생존 증거 밝혀라"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 이후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부통령은 "대통령 부부의 생존 여부를 즉각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3일(현지시간) 로드리게스 부통령은 이날 베네수엘라 국영 TV(VTV)와의 통화에서 "마두로...

    2. 2

      트럼프,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공습…"마두로 생포해 이송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3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 일대를 공습하고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생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미 성향의 마두로 대통령을 생포, 사실상 축출하면서 트럼프...

    3. 3

      미국, 베네수엘라 수도 공습…트럼프 "마두로 대통령 부부 생포"

      미국이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를 공습하며 군사 개입에 나섰다. 공습 과정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 사실상 축출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돈로(DonRoe)주의'가 더욱 주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