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삼성 연합군' 유리기판 개발…삼성전기 3%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삼성 연합군' 유리기판 개발…삼성전기 3% 상승


삼성전기의 주가가 3월 15일 오전에 약 3%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거래량에서는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137,000원에서 143,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46만주를 순매도하고, 기관은 7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최근 삼성그룹 전자 계열사들이 유리 기판 조기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힘을 모으고 있다는 관련 뉴스가 있었습니다. 삼성전기는 유리 기판의 연구개발 및 양산을 담당하고,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는 각각 반도체와 기판의 결합, 유리 공정 관련 역할을 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유리 기판은 인공지능(AI)의 확산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2030년에는 유기 소재 기판이 트랜지스터 수 확장세를 감당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고성능컴퓨팅(HPC) 업체들의 유리 기판 채용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기와 다른 기업들의 유리 기판 양산이 예상된다고 전해졌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