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조선업 美-中 갈등에 韓 어부지리…삼성중공업 13% 뛰어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조선업 美-中 갈등에 韓 어부지리…삼성중공업 13% 뛰어
삼성중공업은 14일 901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는 전 영업일 대비 13.19% 상승한 수치입니다. 또한, 오늘 코스피에서는 거래량 1위, 거래대금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7000~8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으며, 3개월간 외국인은 약 1700만주를 순매수하였고 기관은 753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관련된 주요 뉴스로는 미국이 중국의 조선업을 공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 노조들은 중국의 불공정한 무역 관행과 정부 지원에 대해 조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조선업은 미국에서 중국과의 경쟁에서 밀려있는 상황이며, 미국은 중국과의 공급망을 다시 조정하고 필요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행동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한 것은 없지만, 중국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해집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