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 본관에 KFA와 축구국가대표팀을 상징하는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 본관에 KFA와 축구국가대표팀을 상징하는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준결승 탈락한 한국 축구 대표팀이 전지훈련 중 돈을 걸고 카드놀이를 한 것으로 밝혀졌다.

13일 축구 관계자 등에 따르면 아시안컵에 참가한 대표팀이 대회가 열린 카타르에 입성하기 전 진행한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전지훈련 기간 숙소에서 일부 선수와 대한축구협회 직원이 한국에서 가져온 칩을 사용해 카드놀이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

대한축구협회 측은 "카드놀이를 한 것은 맞지만 도박이라고 볼 수 없는 정도의 금액이었다. 커피내기 정도를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협회는 선수의 경우 휴식 차원에서 진행한 카드놀이로 봤기에 별도의 조사를 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대신 선수들과 함께 카드놀이를 한 협회 직원의 직위를 해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관계자는 "해당 직원이 운영팀장이다. 선수단의 휴게실에는 지원 스태프들이 가능하면 가지 않도록 했는데 운영팀장이 선수들과 함께 카드놀이를 한 것이 문제가 돼 직위 해제를 시킨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