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빅테크에만 쏠렸던 투심, 작고 위험한 주식으로 확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빅테크에만 쏠렸던 투심, 작고 위험한 주식으로 확산"
    미국의 강력한 성장세가 이어지자 빅테크 기업 이외에 광범위한 기업 주식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WSJ은 이날 보도를 통해 시가 총액이 아닌 각 기업을 동등하게 측정하는 동등 가중치 S&P500이 이번주 사상 최고 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비스포크 인베스트먼트의 조사에 따르면 S&P500 지수 주식의 1/5가 52주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러한 변화는 미국 경제가 최악의 상황을 견뎌냈다는 월스트리트의 인식을 반영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더 작고 위험한 주식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자산에 잠재적으로 투심이 향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술주는 2024년에도 두 자릿수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틸리티와 부동산 등 금리에 민감한 주식들은 상대적으로 변동이 없었다. 다만 성장 전망과 관련한 산업 및 금융 서비스 주식들은 최소 7% 상승했다.

    또한 지난 10월 최저를 기록했던 소규모 기업 위주의 러셀 2000지수는 그로부터 27% 상승했다. 대표적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베팅에 힘입어 칩 제조업체 슈퍼마이크로컴퓨터는 301%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 랠리에 따라 126%, 밈주식 카바나는 61% 상승했다.

    월가는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폭넓게 랠리가 발생하면 상승 여지가 많다는 신호로 간주한다고 WSJ은 덧붙였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키움증권 첫 발행어음 출시

      키움증권이 발행어음 사업을 인가받은 지 한 달 만인 16일 첫 상품을 내놨다. ‘키움 발행어음’은 수시형과 기간형 두 종류다. 수시형은 세전 기준 연 2.45% 금리를 제공한다. 기간형은 연 2...

    2. 2

      [마켓칼럼]내년에도 국내 증시 활황세…"전력기기 K뷰티 유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대현 하나증권 용...

    3. 3

      테오리큐 COO "복잡한 디파이, AI 에이전트가 해결...메인넷·토큰 출시" [코인터뷰]

      "테오리큐(Theoriq)는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금융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자율 AI 에이전트가 블록체인 위에서 직접 자본을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페이 첸(Pei Che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