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캠퍼스 5개 추가 개관…SW·DT 과정 운영·중도탈락제 도입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상반기 교육생 1천352명 모집
서울시는 정보기술(IT) 인재 양성 기관인 '청년취업사관학교' 15개 캠퍼스에서 올해 상반기 교육생 1천352명을 선발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기업이 원하는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SW) 과정과 비전공자(문과생)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전환'(DT) 과정이다.

교육 기간은 과정별로 3∼6개월이다.

SW 과정은 핀테크·클라우드·증강현실/가상현실(AR/VR)·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로봇·애플리케이션·웹 7개 분야가 있다.

10명 단위의 소수정예 과정으로 수년간 현업에서 종사한 전문강사가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가장 먼저 영등포캠퍼스에서 252명을 모집해 5월부터 교육하며 6월에는 새롭게 개관하는 강북캠퍼스에서, 하반기에는 금천·용산·강동(7월), 관악(8월), 성동·동대문·도봉·강남(9월)캠퍼스에서 차례로 커리큘럼을 시작한다.

DT 과정은 SW개발직군과 협력해 디지털 문해력과 활용 능력이 필수로 요구되는 주요 비개발직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표 분야로는 디지털마케팅·서비스기획·퍼블리싱·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 디자인 기획 등이 있다.

상반기 중 성동캠퍼스를 비롯해 14개 캠퍼스에서 27개 과정 814명을 모집한다.

5월부터 캠퍼스별로 순차 개강하고 교육 기간은 3개월이다.

15세 이상인 주민등록상 서울 거주 시민은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sesac.seoul.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상반기 교육생 1천352명 모집
시는 서울 어디서나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재 15개인 캠퍼스를 연내 20개까지 확대하고 1천700여명의 교육생을 추가로 선발해 올해 20개 캠퍼스 116개 과정에서 지난해보다 700여명 많은 총 3천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과정 중간에 역량테스트를 비롯해 취업 의지·학습 태도 평가 등을 통한 중도탈락제를 도입해 질적으로 기본기가 탄탄한 수료생 배출함으로써 취업률을 더 높인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청년취업사관학교는 현장에서 즉시 일할 수 있는 청년 인재를 배출하는 IT 인재 산실이자 기업에는 검증된 인력을 연계하는 인재 풀 역할을 한다"며 "전공에 관계 없이 취업 의지가 있는 청년의 실무능력을 키우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