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공법 포스파티딜세린 함유…노화로 저하된 인지력 개선 효과
CJ웰케어가 중장년층의 두뇌 건강을 위한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를 새롭게 내놓았다. 인지력 개선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과 항산화를 위한 비타민C, 비타민E를 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를 구성하는 인지질의 한 종류로 뇌세포와 세포막의 주요 성분이며 뇌의 신경세포막에 분포하는 물질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부가적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돼 총 3중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65~78세 노인 18명을 대상으로 12주간 매일 기능성 원료 포스파티딜세린 300㎎을 섭취하게 한 시험 결과, 학습 인지력, 이름·얼굴 연계 인식능력, 안면 인식 능력이 증가된다는 것이 확인됐다.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에 사용된 포스파티딜세린은 100%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기능성 원료다. 일일 섭취량 300㎎을 함유했다. 대두에 단 0.001%만이 존재하는 극소량의 핵심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을 특허받은 제조공법으로 추출했다.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는 인지력 개선을 위한 포스파티딜세린 외에도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E를 과학적으로 배합했으며, 부원료로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와 은행나무잎추출물, MCT오일을 넣었다. 소화 흡수가 잘되는 100% 식물성 캡슐에 담아 연로한 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하루 한 번 2캡슐씩 섭취하면 되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는 나이 들면서 자주자주 깜빡한다거나 갑자기 단어가 생각이 안 나는 등 인지력 감소가 걱정인 이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CJ웰케어 건강케어센터를 통한 전화 주문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전화 주문 시 최대 41% 할인 혜택 및 사은품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