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민주, 정봉주 서울 강북을 공천…'비명' 박용진 낙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민주, 정봉주 서울 강북을 공천…'비명' 박용진 낙천
    11일 더불어민주당 비명(비이재명)계 박용진(재선)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북을 총선 후보 경선에서 친명(친이재명)계 정봉주 당 교육연수원장에게 패했다.

    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지역구 4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박 의원은 정 원장, 이승훈 변호사와 3인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정 원장과 양자 결선투표 기회를 얻었으나 '현역 의정활동 평가 하위 10%'에 부여되는 경선 득표율 30% 감산의 벽을 넘지 못했다.

    청년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서울 서대문갑에서는 '대장동 변호사'로 불린 친명계 김동아 변호사가 권지웅 전 비상대책위원과 김규현 변호사를 꺾고 승리했다.

    세종 세종갑에서는 이영선 후보가, 경기 화성정에서는 전용기 의원이 각각 승리해 공천장을 받았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재명 "국민의힘, 채상병 관련자에 공천…국민에 예의 갖췄나"(종합)

      '험지' 홍성·예산서 양승조 지지 호소…"심판 선거 중심은 충청"천안 찾아 국방차관 출신 與신범철 겨냥 해병대원 사건 의혹 부각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1일 충남을 찾아 윤...

    2. 2

      "정치는 세금 잘 다뤄야 하는 일…예산 제대로 쓰고 싶어 도전장"

      “세금을 펑펑 쓸 것이냐, 잘 쓸 것이냐.”다음달 총선에 국민의힘 소속으로 강원 원주을에 출마한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2차관(사진)의 문제의식이다. 11일 원주에서 기자와 만난 김 전 차관은 &...

    3. 3

      '非明횡사' 공천 논란 딛고…민주, 다시 원팀으로 뭉친다

      더불어민주당의 비명(비이재명)계 걸러내기 공천에 반발했던 김부겸 전 국무총리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11일 당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여하기로 했다. 공천 파동에 최고위원직을 내려놨던 고민정 의원도 13일 만에 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