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랙록, 비트코인 보유 1위에 올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랙록, 비트코인 보유 1위에 올랐다
    블랙록의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두 달 만에 약 20만개의 비트코인을 사들였다고 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랙록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다.

    블랙록이 최근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이 회사의 현물 비트코인 ETF인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ETF(IBIT)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은 19만5천985개로 집계됐다.

    IBIT가 지난 1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아 거래를 시작한 이후 두 달 만에 약 20만개를 사들인 것이다. 이는 세계 최대 비트코인 보유 기업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스트래티지보다 큰 규모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지난달 26일 공시를 통해 19만3천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이후 비트코인을 추가로 매입했는지 여부는 확인이 되지 않았다. 다만, 비트코인 추가 매입을 위해 최근 7억 달러 규모의 자본을 조달하기로 책정했기에, 더 늘어날 수는 있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블랙록의 IBIT는 출시 이후 하루에 수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추가하는 등 현물 ETF 가운데 다소 성격이 다른 그레이스케일의 GBTC를 제외하면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상품이다.

    그레이스케일의 GBTC는 다른 ETF와 달리 자사가 운용하는 비트코인 펀드(GBTC)를 ETF로 전환한 바 있다. GBTC는 거래 이후 약 20만개의 비트코인을 매도했지만, 여전히 40만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는 분석했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미국과 영국, 의약품 관세 상호 철폐 합의"

      미국과 영국은 의약품에 대한 관세를 상호 철폐하기로 합의하고 이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는 미국과 영국 양국이 의약품에 대한 관세를 0%로 인하하고 이 날 백악관에서 발표할 것이라고...

    2. 2

      모건스탠리 "내년 원화 가치 상승세로 반전 전망"

      모건 스탠리는 "한국 원화의 최악의 상황은 끝났다"며 "미국의 금리 인하와 한국의 금융완화 종료가 맞물리면서 내년에는 원화 하락세가 반전될 것"으로 예상했다.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모건 스탠리...

    3. 3

      "에어버스, A320패밀리 기종서 동체 패널 품질 문제 발견"

      에어버스의 A320 패밀리 기종 항공기에서 동체 패널 관련 품질 문제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가 소식통을 인용한데 따르면, 에어버스의 A320패밀리 기종 항공기 수십 대에서 생산 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