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아카데미, 방송콘텐츠제작·SNS마케팅 ‘기업맞춤형훈련’ 교육생 모집
한국IT아카데미는 오는 3월 14일부터 7월 29일까지 5개월간 2024년 ‘기업 맞춤형 국가기간·전략직종훈련’(이하 기업 맞춤형 훈련) 과정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방송콘텐츠제작 SNS마케팅 영상크리에이터(촬영, 영상편집) 취업 과정, ‘기업맞춤형훈련’ 수강 혜택은 교육비 100% 전액 무료(최초1회에 한함), 교재 무상 지원, 훈련장려금 최대 70만원(일부 조건 충족 시), 영상장비 및 자습실 지원(영상촬영·조명 장비 무상 대여, 자습실 개방 교육생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14일부터 시작되는 교육과정은 방송콘텐츠제작 SNS마케팅 영상크리에이터(촬영, 영상편집) 취업 과정이다. 고용노동부는 사업시행 공고를 통해 기업과 연계한 현장맞춤 훈련과정을 운영할 훈련기관 35곳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교육기관 중 한국IT아카데미는 26년 이상의 IT 교육 노하우를 보유한 수준 높은 전문 IT교육기관이다. 연평균 수료생이 300명 이상이며, 산업구조 변화 흐름에 따라 IT 사업과 교육을 진행 중이다.

교육생들은 음향콘텐츠, 소셜미디어 영상콘텐츠, 2D그래픽, 방송서비스, 3D입체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 콘텐츠 구현을 위한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사용 기능을 배워 SNS마케팅 영상 크리에이터로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영상콘텐츠 기획, 촬영과 녹화, 일러스트레이션, 영상 CG작업, 2D·3D 그래픽 제작, 모션그래픽, 소셜미디어 기획 및 마케팅, 쇼츠·숏폼 콘텐츠 제작을 배우게 된다.

교육과정 수료 후 취업 분야는 웹방송전문가, 방송편집기사, PD, 광고콘텐츠제작자, 영상크리에이터, MCN, 광고그래픽 디자이너, 영상편집자 등으로 진출한다. 훈련과정 전에는 기업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또 취업 담당 선생에게 취업에 대한 진로로드맵을 설계받을 수 있다. 이 과정은 수료 후 6개월간 사후관리로 진행된다.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은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훈련기관과 참여기업이 연계해 함께 훈련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현장맞춤형 훈련과정이다. 기업 맞춤형 훈련은 취업에 의지가 있고,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대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