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HLB, 美PBM의 처방예상목록 등재 소식에 52주 최고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HLB는 8일 22.65% 오른 9만800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52주 최고가로, 최근 6개월 동안의 매물대인 3만~4만원 구간을 넘어섰습니다. 이날 거래대금 규모는 2위였습니다. 최근 3개월동안 외국인은 63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8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최근 미국의 주요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들이 HLB의 간암 신약 후보물질 리보세라닙이 포함된 병용요법을 올해 처방예상목록에 등재하고, 미 식품의약국(FDA)의 시판허가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PBM은 미국 의료보험시장에서 의약품 유통의 핵심 역할을 하는 처방약 관리업무 대행업체입니다. 이들의 처방예상목록에 등재되지 않으면 판매가 어렵습니다. FDA의 신약허가를 받게 되면 PBM들과의 협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