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투자증권 "대신증권 이익 증가 가능성…배당주로 추천"
BNK투자증권은 8일 대신증권의 올해 1분기 실적 호조를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1만8천원에서 2만3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인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대신증권의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527억원으로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거래대금 증가에 따른 양호한 수탁 수수료에 따라 수수료 이익의 소폭 증가를 예상한다"며 "주식 및 채권시장 가격 변동이 크지 않아 유가증권 관련 손익이 소폭 증가하고 충당금 부담 축소로 기타영업손익도 양호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 시장금리 하락에 따른 이자부담 축소로 이자이익 소폭 회복이 예상되고 상품 및 유가증권관련주식손익도 양호할 것"이라며 자회사 손실 부담 축소로 지배주주순이익은 전년 대비 15.6% 증가한 1천545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증권사는 높은 이익변동성에 따라 배당성향이 일관적이지 않으나 경영진 의지에 따라 2019년 이후 5년간 연평균 8.6%의 배당수익률을 지급하는 등 높은 신뢰성에 따른 배당주로 추천한다"며 "최근 주가 상승에도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37배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대신증권은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 지정 추진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따른 금융주 강세에 힘입어 올해 들어 주가가 24.2% 상승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