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가계통신비 경감 공약…"미성년 자녀·노부모 세액공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잔여 데이터 이월·병사 요금할인율 50%·고객센터 통화 무료
    민주, 가계통신비 경감 공약…"미성년 자녀·노부모 세액공제"
    더불어민주당은 6일 가계통신비 경감을 위해 미성년 자녀와 65세 이상 노부모의 통신비에 대한 세액공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당 정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러한 내용의 '가계통신비 경감 방안' 공약을 발표했다.

    민주당은 매달 사용하고 남은 데이터를 다음 달로 넘겨 쓰거나 남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내돈 내산 데이터, 내 맘대로'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 병사의 통신 요금 할인율을 현재 20%에서 50%로 대폭 올리고, 농산어촌에는 TV 주파수 유휴대역을 활용한 공공 슈퍼 와이파이(Super WiFi) 구축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공약에는 1588, 1577 등으로 시작하는 기업·기관의 고객센터 상담전화를 전면 무료화하는 방안도 담겼다.

    경영 수단이자 고객 응대 목적으로 활용하는 고객센터 통화료는 기업·기관이 의무적으로 부담하도록 전환한 것이다.

    정책위는 "가계통신비 경감을 위해서는 데이터 비용과 음성통화 요금, 단말기 가격을 함께 인하할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며 "그런데도 정부는 구체적 방안을 외면·방기하며 졸속정책만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이제 권성동·김영주 줄 서면 취업할 수 있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민주당 탈당 후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의 과거 신한은행 채용 비리 의혹,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에 휩싸였다가 무죄 판결을 받은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을 싸잡아 비...

    2. 2

      '박근혜 복심' 유영하에 밀린 홍석준…"공정한 공천 깨졌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올해 총선 대구 달서갑 후보를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유영하 변호사로 확정하자, 해당 지역구 현역인 홍석준 의원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홍 의원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3. 3

      與 이채익 "잠시 떠나더라도 승리해 복귀"…무소속 출마 시사

      울산 남갑 '국민공천' 지정되자 반발…"국민의힘이 저를 버렸다"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울산 남갑의 '국민공천' 대상 지역 지정에 반발해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