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포 감정동 개발사업 관련 횡령 혐의 등 수사
검찰이 경기 김포시 감정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민간개발업체와 전직 공무원의 부적절한 자금 유용에 대해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검 부천지청은 횡령 등 혐의로 A씨 등 민간개발업체 관계자 2명과 김포시 전 공무원 B씨를 수사 중이다.

이들은 2020년께 민관 공영개발로 김포 감정4지구 사업을 추진하면서 페이퍼컴퍼니를 이용해 허위 용역을 발주한 뒤 수억원대 용역 대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시민단체로부터 고발장을 접수한 뒤 수사를 벌여 A씨 등이 용역비 명목 등으로 자금을 빼돌린 정황을 포착했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계좌 내역을 분석해 정하영 전 김포시장의 최측근인 B씨가 관련된 점을 확인하고 A씨 등과 함께 검찰에 송치했다.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A씨 등이 빼돌린 자금의 흐름을 추가로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검찰은 지난해 직권남용 혐의로 정 전 시장을 수사해달라는 감사원 요청을 받아 관련 수사도 진행 중이다.

감사원은 정 전 시장이 감정4지구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민간업체에 유리하게 지침을 수정하는 등 특혜를 줬다고 판단했다.

감정4지구 사업은 낙후지역인 김포시 감정동 598-11일대 22만1천248㎡에 공동주택 3천656세대와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설 부지를 조성하는 민관 공영개발 사업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