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일렉트로라이트, 인터배터리 '전해질 최고 혁신상' 수상
건자재 전문기업인 동화기업의 계열사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5일 한국배터리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4’ 소재·부품 분야에서 ‘전해질 최고 혁신상(Best Electrolyte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터배터리 어워즈는 배터리 분야 신제품 및 신기술 연구 개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신설된 상이다. 글로벌 배터리 산업 전시회인 인터배터리에 참가한 기업 중 우수한 제품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곳을 선정해 수여한다. 분야는 배터리, 소재·부품, 사용 후 배터리 활용, 장비·자동화 등 총 4개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동화일렉트로라이트의 전해액 첨가제 ‘PA800’이다. PA800은 동화일렉트로라이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과 양산에 성공한 중대형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 첨가제다. 수입에 의존했던 소재의 국산화를 이끈 제품으로, 배터리 수명이 길고 출력 및 고온 안정성 등 성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오는 6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에 참가해 PA800을 비롯해 첨가제 총 6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시준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대표는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4 수상으로 동화일렉트로라이트만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계속 연구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