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아카데미, 영상편집·영상 CG작업 교육생 모집…1:1 맞춤 취업 지원
한국IT아카데미는 오는 3월 20일부터 8월 27일까지 5개월간 2024년 ‘국가기간·전략직종훈련’(이하 국기훈련)과정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IT아카데미는 5개월간 멀티미디어(영상디자인, 영상편집, 3D그래픽, 모션그래픽)과정을 운영한다. 훈련과정에서는 2D 그래픽 제작, 오디오 작업, 영상편집, 영상 CG작업, 특수영상 합성, 3D 그래픽 제작 등을 학습한다. 훈련과정 수료 시점에는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취업 담당 선생이 취업로드맵을 제공한다. 이 과정은 수료 후 6개월간 사후관리로 진행된다.

취업 분야는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인포그래픽 디자이너, 영상그래픽 디자이너, MCN, 영상CG, 광고그래픽 디자이너, 영상편집자, 방송편집기사, 3D그래픽 디자이너, 미디어콘텐츠제작자 등으로 진출하게 된다.

국기훈련과정 수강 혜택은 교육비 100% 전액 무료(최초1회에 한함), 교재 무상 지원, 훈련장려금 최대 70만원(일부 조건 충족 시), 영상장비 및 자습실 지원(영상촬영·조명 장비 무상 대여, 자습실 개방 교육생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IT아카데미 구로 관계자는 “영상편집, 그래픽 제작, 모션그래픽 등 영상산업에 진출하려는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과정에서 교육생들이 비용 부담을 줄이고 성공 취업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성실히 지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과정에서 한국IT아카데미는 영상콘텐츠, 음향콘텐츠, 3D입체콘텐츠를 제작하는 기능을 교육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방송, 영화, 멀티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에 사용되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콘텐츠분석과 2D와 3D그래픽 제작능력, 영상편집, 영상합성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한국IT아카데미는 IT분야의 글로벌 리더, 직업훈련 26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IT 교육기관이며 고용노동부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됐다. 국기훈련과정은 국가에서 인력부족, 인력수요 등을 고려해 선정한 일부 직종에 대해 훈련비 한도 없이 전액을 지원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는 훈련제도다.

한국IT아카데미는 전문 교육환경과 1:1 맞춤 취업연계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사후관리 6개월 지원,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클리닉, 협약기업연계, 취업 추천을 진행한다. 한국IT아카데미의 국기훈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