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과 만남 먼저' 李 거절에 "생각해낸 게 겨우 이건가…구차하다"
與 지지율 상승세에는 "아직 많이 부족…민주당에 뒤지고 있다"
한동훈, 이재명에 TV토론 거듭 압박…"김어준 사회도 상관없다"(종합)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자신과 양자 TV 토론에 응하라고 거듭 압박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충남 천안 백석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송사에서, 누구를 사회로 내세워도 상관없다.

김어준이 사회봐도 상관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모든 방송사가 원하지 않나.

그걸 안 하겠다는 얘기는 정치를 안 하겠다는 얘기"라며 "응해줄 것을 요청드린다.

(원하는 시간·장소 등은) 다 맞춰드리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앞서 여의도 당사에서도 기자들에게 "KBS뿐 아니라 SBS, 채널A, TV조선, MBC 등 대부분 언론사에서 (TV 토론을) 요청받고 수락했다"며 "이 대표가 토론 잘하는 분으로 알려져 있고, 민주당도 자평해왔지 않나.

피할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게다가 MBC조차 요청하고 있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국민의힘이 '좌파 편향 방송'으로 여기는 MBC마저 자신과 이 대표의 TV 토론을 요청했는데 왜 응하지 않느냐는 취지다.

그는 "거대정당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고, 이슈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당 대표들을 불러 TV 토론을 생방송으로 장기간 하는 것이 언론이나 국민이 많이 바라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만나는 게 먼저'라는 이유로 양자 TV 토론 제안을 사실상 거절한 데 대해 "우리는 총선에서 국민 선택을 강하게 원하는 정당이다.

지금 필요한 것은 양당 대표 간의 토론이지, 대통령과의 토론은 너무 뜬금없지 않나"라고 되물었다.

이어 "며칠 동안 토론(요청)을 회피하다 생각해낸 게 겨우 이건가.

말이 안 되는 소리"라며 "거부하는 명분이 너무 구차하지 않나"라고도 했다.

그는 "(이 대표가) 왜 이렇게 토론에서 도망하려 하겠나.

일대일 토론하면 이 대표가 거짓말을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라며 "법카, 당신이 쓴 거 맞냐. 대장동 비리는 어떻게 된 거냐. 성남FC 뇌물, 당신이 알았나.

대북송금, 당신이 알았냐 등등 너무 많다"고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는 데 대해선 "우리가 굉장히 부족하지만, 우리가 이겨야 한다고 응원해주는 분이 많다는 얘기는 대단히 두렵고 책임감을 느끼며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가 아직 굉장히 많이 부족하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민주당에 뒤지고 있다"며 "저희가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꼭 그렇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동훈, 이재명에 TV토론 거듭 압박…"김어준 사회도 상관없다"(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