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LG전자 등 이사 보수한도 잇단 삭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요 대기업이 잇달아 이사 보수 한도 삭감에 나섰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고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자 비용 절감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사 보수 총액 한도를 지난해 480억원에서 올해 430억원으로 낮추는 안건을 오는 20일 정기주주총회에 상정한다. 삼성전자는 일반보수와 따로 지급하는 장기성과 보수 한도도 150억원에서 100억원으로 내린다.

    LG그룹에선 구광모 회장이 있는 지주사 ㈜LG를 비롯해 LG전자 LG화학 LG생활건강 등 주력 계열사들이 이사 보수 한도를 잇달아 축소하기로 했다.

    ㈜LG는 한도를 작년 180억원에서 올해 170억원으로 낮추는 안건을 27일 정기주주총회에 올린다. LG전자는 90억원에서 80억원으로, LG화학은 80억원에서 70억원으로, LG생활건강 역시 80억원에서 60억원으로 이사 보수 한도를 내린다.

    SK텔레콤은 이사 수가 작년 8명에서 올해 9명으로 늘어나는데도 이사 보수 총액 한도를 120억원에서 100억원으로 감액한다. SK스퀘어는 이사 보수 총액 한도를 작년 120억원에서 올해 100억원으로 낮추면서 이사 수를 7명에서 5명으로 줄이기로 했다.

    HD현대는 권오갑 회장과 정기선 부회장을 포함한 이사 5명을 유지하면서 보수 총액 한도를 작년 34억원에서 올해 27억원으로 낮춘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그라피티 예술가와 LG전자 TV의 만남

      LG전자가 지난달 2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아트페어 ‘프리즈 LA’에서 세계적인 그라피티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와 협업한 작품을 선보였다.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세...

    2. 2

      "반도체 생산성 10배 높인다"…이번엔 '칩GPT 대전'

      글로벌 팹리스(반도체 설계전문 기업)업계의 화두는 ‘칩GPT’다. 시놉시스, 케이던스 등 반도체 설계 도구(툴) 전문 업체가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통칭하는 용어다. 스타트업부터 엔비디...

    3. 3

      LGU+, 아마존과 AI 협력 강화

      LG유플러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우군으로 끌어들였다. 인공지능(AI)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다.LG유플러스는 지난달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통신기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