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늘봄학교 지지' 함께행복교육봉사단 출범…"국가돌봄 안착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늘봄학교 지지' 함께행복교육봉사단 출범…"국가돌봄 안착해야"
    교육계 인사들로 구성된 '함께행복교육봉사단'이 28일 창립 출범식을 열고 "늘봄학교 정책을 적극 지지하며 국가 책임 통합 돌봄 서비스를 안착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이날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별관에서 창립 출범식을 개최하고 "자녀 돌봄을 '부모 돌봄'에서 퍼블릭 케어, 즉 국가 돌봄으로 확대하는 정부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필요한 곳에 일손을 보태려 한다"고 출범 취지를 설명했다.

    전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인 천세영 충남대 교육학과 명예교수가 이 단체의 단장을 맡았다.

    상임 대표는 고준위 한국EGS경영협회 회장이 맡고, 공동 대표에는 조윤희 대한민국교원조합(대한교조) 상임위원장, 청소년 교육전문기관인 넥스트클럽 남승제 대표 등 다양한 학계·교육계 인사가 참여한다.

    함께행복교육봉사단은 "늘봄학교로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이용할 수 있어 부모의 경력 단절을 막고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인구 절벽 위기 극복, 교육개혁을 향한 시민들의 열망을 모아 국가 돌봄 교육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도우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예종, '학폭 4호 처분' 합격생 입학 불허 결정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가 학교폭력 전력이 있는 합격생의 입학을 최종 불허했다. 한예종은 지난 4일 입학정책위원회를 열고 해당 학생에 대한 입학 허가 여부를 심의한 결과 '입학 불허 결정'을 ...

    2. 2

      '10초 만에 수학문제 해결'…수능 만점자, 과거 유튜브 영상 화제

      2026학년도 수능 만점자인 광주 서석고 3학년 최장우 군이 올해 초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수학 실력을 유감없이 드러낸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최 군은 올해 초 유튜버 ‘미미미누&rsqu...

    3. 3

      [포토] '눈길 조심하세요'

      전날 내린 폭설과 강추위에 도로 곳곳이 빙판으로 변한 5일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거리에서 학생들이 눈 쌓인 길을 걷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