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한동훈 위원장 허위사실 제조기…법적 조치 들어갈 것"
안귀령, '차은우보다 이재명' 한동훈 비판에 "예능을 다큐로"
더불어민주당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은 26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민주당에선 배우 차은우보다 이재명 대표가 잘 생겼다는 아첨꾼만 살아남는다"고 비판한 데 대해 "한동훈 위원장께서 예능을 다큐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안 부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집권 여당 비대위원장이 말싸움에 골몰하기보다는 국민과 민생을 위해 조금 더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현역인 인재근 의원이 불출마한 서울 도봉갑에 안 부대변인이 전략 공천된 것을 두고 "(이재명) 대표의 코를 대신 파주거나, 대표가 차은우보다 잘 생겼다고 하는, 비위 좋은 아첨꾼만 살아남는 정글이 돼버린 것이 이 대표의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도봉구에 연고가 없는 안 부대변인이 전략 공천을 받자 온라인에선 그가 지난해 한 유튜브 채널의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이 대표와 배우 겸 가수 차은우 중 한 명을 선택하라는 질문에 '이재명'이라고 답했던 것이 화제가 됐다.

민주당 김민석 상황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황실 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에게 변호사비 대납 공천, 제게 추징 미납 등 아무 말이나 던지는 한동훈 위원장은 허위 사실 제조기"라며 "한동훈표 사천 시비를 덮기 위해, MB(이명박)정권 표적 수사 피해의 추징금도 완납한 저에 대한 뻔뻔한 허위사실 유포로 쟁점을 돌리는 게 여당 대표가 할 짓이냐"라고 반문했다.

김 상황실장은 "특수부 정치의 못된 버릇을 고치기 위해 한 위원장의 습관적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조치에 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전날 언론에 낸 메시지에서 "민주당에서 김민석 총선상황실장이 단수공천을 받았던데 그것이 무슨 시스템 공천인지 묻고 싶다"며 "국민의힘 시스템 공천에 따르면 거액 불법 정치자금 범죄를 저지르고 추징금도 다 안 낸 김민석 실장 같은 분은 공천받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에 대한 표적 수사는 이미 (2020년) 이해찬 대표 체제 시스템 공천에서 걸러진 일"이라며 "특수부 검사 출신이면 선배들이 만들어낸 엉터리 사건이나 추징금 완납 여부 같은 기초 사실을 확인하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2010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피선거권이 5년간 제한된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