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기아, '기업 밸류업 지원 방안' 발표 후 하락 마감
26일 기아의 주가가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기아는 전일 대비 3.2% 하락한 11만4600원에 장을 마감하며 12만원대를 넘어가지 못했다.

지난 23일 외국인과 기관계를 중심으로 매도세가 이어지며 이틀 연속 하락 마감했다. 차익 실현을 위한 매물이 나오고 당일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 방안'의 내용이 기대에 못 미친다는 여론의 여파로 보인다.

당일 코스피는 0.7% 하락한 2647.08에 마감했고 현대차(-2%), 신한지주(-4%), KB금융(-5%) 등도 하락 마감했다.

한편 당일 정부가 발표한 내용의 주 내용은 기업의 주주환원을 위해 우수기업에 대한 법인세 공제 및 감면, 가업승계 컨설팅, R&D 세액공제 심사 우대 등 인센티브 위주의 방안들이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기아에 대해 2월 22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은 제시하고 있지 않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