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구축 플랫폼 플렉스지는 이커머스 기업을 위한 데이터 기반 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데이터라이즈’를 신규 연동한다고 23일 밝혔다.

플렉스지는 누구나 코딩 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약 1500여 개의 고객사가 이용 중이다. 이번 데이터라이즈 연동을 통해 고객사들은 CRM 마케팅 소재 제작부터 실행, 운영, 결과 분석까지 자동화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무료 이용 기간은 2개월이다. 업체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고객사들은 업무 효율성과 캠페인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데이터라이즈는 온사이트 배너, 카카오톡 메시지인 친구톡, 알림톡 등을 자동화하는 기능을 제공해 실질적인 업무 리소스가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이와 함께 시장 대비 캠페인 효과, 성장률, 퍼널 지표, 코호트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어 업무 자동화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가능해짐에 따라 전문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이커머스들의 판매 촉진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업체는 전했다.

데이터라이즈가 이번 연동을 통해 마케팅 지표 분석과 통합 관리를 지원함에 따라 플렉스지 고객사들은 단순한 마케팅 자동화를 넘어 보다 선진화된 CRM 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쇼핑몰 솔루션으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플렉스지를 운영하는 위드소프트 관계자는 “데이터라이즈 연동으로 고객사들의 마케팅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해 이커머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