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첫 자사주 소각물량 명시…조정 당기순이익 35% 이상 주주환원성향 유지
미래에셋증권, 향후 3년간 매년 최소 보통주 1천500만주 소각
미래에셋증권이 향후 3년간 매년 최소 보통주 1천500만주를 소각하는 등 강화된 주주환원 정책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해 2024~2026년 3개년도에 적용할 주주환원 정책을 의결했다.

이 기간 보통주 외에 2우선주도 100만주 이상을 소각할 예정으로, 소각 물량은 매입 후 소각 또는 장내 취득한 기보유 자사주를 활용할 계획이다.

자사주 매입 소각 및 배당 등으로 구성된 이번 정책은 주주환원성향 기준 조정, 조정 당기순이익의 최소 35% 이상 유지를 목표로 하는 등 이전보다 더욱 강화됐다.

특히 업계 최초로 자사주 소각 물량을 명시함으로써 실적과 무관한 주주환원 의지를 보여줬다고 미래에셋증권은 강조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보통주 1천만주(822억원) 소각 및 약 898억원 규모의 배당금 지급도 결정했다.

이는 합계 약 1천720억원 수준으로, 주주환원성향은 조정 당기순이익(연결기준 지배주주 기준) 대비 약 52.6%다.

이번 변경된 주주환원정책은 중·장기 주주환원의 예측 가능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한편, 선도 증권사로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취지에 발맞춘 선제적 주주가치 강화 조치라고 미래에셋증권은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정책은 주주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그룹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리딩 증권사로서 주주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