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율 "대장동 변호인단 특혜 공천…난 즐겁고 너무 좋다"
與 "민주당, 반미·종북세력 숙주 자처…국회 입성 길 열어"
국민의힘은 22일 더불어민주당과 통합진보당 후신인 진보당 등의 범야권 선거연합 합의 내용과 관련해 "반미·종북세력의 숙주를 자처하고 있다"고 난타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이 22대 국회에 친북·반미세력의 원내 입성의 길을 활짝 열어줬다"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오직 '내 편 의석수'를 늘릴 수만 있다면 운동권 세력이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위협하는 세력이든 누구와도 손잡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진보당·새진보연합의 '선거연합 합의문'은 또다시 한국 헌정사의 수치로 기록될 것"이라며 "친북·반미 세력의 국회 입성 보증수표로 전락한 이 대표와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국민을 두려워하라"고 경고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당사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자기가 살기 위해 종북 통진당 세력을 부활시키고 있다"며 "이걸 막을 수 있는 것은 지금 국민의힘뿐이다.

그래서 정말 이기고 싶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이 반미·종북·반대한민국 세력의 숙주가 되기를 자처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번 선거에서 우리가 승리한다면 민주주의 역사상 가장 퇴행적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준연동형 비례제를 반드시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조해진 의원은 MBC 라디오에서 "반체제·반국가세력 숙주 노릇을 한다는 점에서 민주당이 국민과 나라에 대해 큰 잘못과 책임을 져야 할 일을 저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與 "민주당, 반미·종북세력 숙주 자처…국회 입성 길 열어"
국민의힘은 갈등이 커지고 있는 민주당 공천 상황도 비판했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회의에서 "(민주당 출마자 중) 대장동 변호인단이 (경선행으로) 1차 관문을 모두 통과해 특혜 공천 반발이 일고 있다는 것을 봤다"며 "즐거운 일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즐겁다.

내 입장에선 너무 좋다"고 말했다.

김 위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김경수 전 지사를 언급하며 "이분들은 공적 영역과 사적 영역, 사법적 판단을 받아야 할 것과 정치적·역사적 판단을 받아야 할 것을 많이 헛갈리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4월 총선에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게 아니라 한분 한분 모두 사법적 판단의 영역을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구자룡 비대위원은 "민주당은 과거의 정통 민주당과 달라진, 이제는 이재명 사당에 불과하다"며 "지금 (공천) 불공정성에 대해선 이재명 사당, 방탄 정당이라는 기준이 아니면 설명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