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개봉 '파묘' 37만명 예매…韓영화 활력 찾을까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영화 '파묘'가 30만장을 훌쩍 넘기는 사전 티켓 판매량을 기록했다.

22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개봉일인 이날 오전 7시 기준 예매율 54%, 예매 관객 수 36만9천여 명을 기록 중이다.

다음 주 개봉하는 드니 빌뇌브 감독의 SF 영화 '듄: 파트 2'(16만7천여 명)를 큰 차이로 따돌리고 예매율 1위에 올라 있다.

'파묘'는 거액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작품이다.

'검은 사제들'(2015), '사바하'(2019)를 통해 이른바 'K-오컬트' 장르를 개척한 장 감독의 신작인 데다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등이 출연해 개봉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파묘'가 높은 사전 예매량을 보임에 따라 몇 달간 침체했던 한국 영화계가 활력을 되찾을지 주목된다.

한국 영화계는 김성수 감독의 '서울의 봄'이 지난해 12월 천만 영화 반열에 올랐지만, 이후 개봉한 기대작 '노량: 죽음의 바다'와 '외계+인' 2부를 비롯해 설 연휴 개봉작인 '도그데이즈', '데드맨' 등이 줄줄이 흥행 고배를 마시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올해 나온 한국 영화 가운데 누적 관객 수 150만명을 넘긴 작품은 라미란 주연의 '시민덕희'(167만명)가 유일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