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억3천만원 모아 목표액 초과 달성…사랑의 온도탑 109도
성북구 '2024 따뜻한 겨울나기' 역대 최고 모금액 달성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캠페인에서 역대 최고 모금액인 16억3천만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손잡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하는 겨울철 이웃돕기 사업이다.

성금과 성품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용한다.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캠페인에서 성북구는 1천61건, 총 16억3천만원 상당(성금 6억2천만원, 성품 10억1천만원)을 모금했다.

경기 둔화 속에서도 전년보다 2억3천만원 늘었다.

또 이번 목표액인 15억원을 초과 달성해 구 사랑의 온도탑은 109도를 기록했다고 구는 전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구 구성원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역대 최고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소외이웃을 위해 기꺼이 온기를 나눠주신 주민과 기업, 단체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다양한 미담도 이어졌다.

구 관계자는 "폐지를 수집해 모은 돈을 본인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며 기부한 주민, 갓 시작한 직장생활의 6개월 월급을 모아 기부한 청년, 익명의 기부자들 등 다양한 사연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했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캠페인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구청과 20개 모든 동주민센터에 감사 현수막을 내걸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