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고연수·귀화 선수 마후이리, 장애인동계체전서 눈길
인기 웹툰 작가 고연수(32)와 대만 화교 출신으로 우리나라에 귀화한 마후이리(28)가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혼성 아이스하키 경기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일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진행 중인 혼성 아이스하키에서 여자 선수 두 명이 관객의 시선을 끌었다"며 "'연두의 재활일기'로 인기를 얻은 웹툰 작가 고연수와 귀화 선수 마후이라가 그 주인공"이라고 소개했다.

고연수는 지난해 1월 장애인아이스하키 신인선수 훈련 캠프를 통해 이 종목을 접했다.

이번 장애인동계체전에는 서울팀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팀 소속 마후이리도 이번에 처음으로 동계체전에 출전했다.

웹툰작가 고연수·귀화 선수 마후이리, 장애인동계체전서 눈길
고연수와 마후이리는 19일 부산을 상대로 동계체전 첫 경기를 치러 팀의 6-0 승리를 이끌었다.

서울은 같은 날 충남과 맞붙어 정규시간에는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지만, 승부샷에서 2-1로 승리해 준결승에 진출했다.

20일에는 강원에 0-19로 패했다.

서울은 21일 전남과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남자 알파인스키 대회전 DB(청각장애) 경기에서는 박승호(37·울산)가 32초64로, 33초04의 정수환(32·울산)을 제치고 우승했다.

박승호와 정수환은 3월 튀르키예에서 열리는 2023 에르주룸 동계 데플림픽대회에 함께 출전한다.

신의현(44·세종)은 남자 크로스컨트리스키 3㎞ 좌식 경기에서 우승해, 대회 3관왕에 올랐다.

김윤지(18·서울)도 여자 크로스컨트리스키 3㎞ 좌식 경기에서 대회 세 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