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벨트 3곳·부산진갑·해운대갑·기장 후보 결정
부산 총선 지역구 6곳 여야 후보 간 대진표 확정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설 후보를 결정하는 공천작업이 속도를 내면서 여야 후보 간 대결 구도가 가시화하고 있다.

19일 부산 여야 정당에 따르면 부산 총선 지역구 18곳 중 총선에서 맞붙게 될 후보가 결정된 선거구는 모두 6곳이다.

먼저 이번 총선에서 관심 지역으로 떠오른 낙동강 벨트에 해해당하는 부산지역 선거구 5곳 중 3곳의 대결 구도가 결정됐다.

부산 북·강서갑에서는 우선 공천받은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과 현역인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맞붙는 것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북·강서을에는 여당 단수 공천을 받은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과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지낸 민주당 변성완 후보가 일전을 치른다.

사하갑에서는 이성권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국민의힘 단수 공천돼 현역인 민주당 최인호 의원과 대결한다.

이 전 부시장과 최 의원은 부산대 총학생회장 선후배 사이다.

부산 총선 지역구 6곳 여야 후보 간 대진표 확정
부산진갑에는 국민의힘 영입 인재인 정성국 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이 단수 추천돼 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인 서은숙 후보와 겨룬다.

해운대갑에서는 단수 공천된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과 민주당에서 단수 추천받은 홍순헌 전 해운대구청장이 금배지를 두고 다툰다.

기장에서는 각각 단수 추천된 국민의힘 정동만 의원과 민주당 최택용 후보가 국회 입성을 두고 경쟁하게 됐다.

한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9일 오후 추가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정성국 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부산진갑), 박수영 의원(남갑), 김대식 전 민주평통 사무처장(사상)이 단수 추천됐다.

중량감 있는 인사들이 공천 경쟁을 하는 중·영도에서는 박성근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과 조승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경선하게 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