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비스포크 AI 건조기, 유럽서 매출 3배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비스포크 AI 건조기, 유럽서 매출 3배 증가
    지난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건조기' 매출이 미국과 유럽 국가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비스포크 AI 건조기의 2023년 매출이 직전해 보다 3배 늘었다.

    같은 기간 북미에서도 해당 제품의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했다.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력이 현지 시장에서 인정받아 이같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건조기에 고효율·대용량의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높은 건조 성능을 구현했다.

    비스포크 AI 건조기에 탑재된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건조한다.

    드럼 내부 최고 온도가 60℃를 넘지 않아 옷감 손상 걱정을 줄여주고, 히터를 이용하는 콘덴싱 건조기 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건조기의 특장점을 계승한 세탁건조기 제품 '비스포크 AI 콤보'를 올해 1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세계푸드 자진 상폐…이마트, 지분 37% 공개매수

      이마트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자회사 신세계푸드 주식을 공개매수한다. 자진 상장폐지를 위해서다.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 최대주주인 이마트는 1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신세계푸드 보통주 14...

    2. 2

      [단독] SK, 울산 AI 데이터센터 지분 2조원어치 판다…KKR 등 관심

      SK그룹이 울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지분 매각에 나서면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같은 글로벌 사모펀드(PEF)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울산 AI 데이터센터는 SK그룹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

    3. 3

      주담대 막히자…마통 잔액 3년만에 '최대'

      국내 5대 은행의 마이너스통장(신용한도대출) 잔액이 3년 만에 최대치를 찍었다. 부동산 규제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로막힌 사이 ‘빚투’(빚내서 투자)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라서다.14일 금융권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