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첫 피트니스 대회 '하이록스 인천' 17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는 2월 1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대회 ‘2024 하이록스 인천'이 국내서 처음으로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피트니스 코리아가 주최하고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다. 달리기와 기능성 운동이 결합된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로, 복합 지구력과 기능적 피트니스를 겨루는 독특한 경기라는 게 시의 설명이다.

    전체 코스는 8회에 걸쳐 1㎞를 달린 후 스키에르그, 슬레드 푸시, 슬레드 풀, 버피점프, 로잉, 파머스 캐리, 샌드백 런지, 월볼을 수행하는방식이다. 혼자 도전하는 ‘개인전’, 2명이 도전하는‘더블’, 4명이 경기하는 ‘릴레이’로 구성돼 진행된다.

    경기 시간은 무제한이고 별도의 참가 자격이 없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자신의 속도와 능력에 맞춰 레이스를 펼칠 수 있다. 2017년 독일에서 650명이 참가하기 시작해 2023년에는 21개 국가에서 9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회로 성장됐다.

    첫 한국 대회가 인천에서 개최되면서 이번 대회 공식명칭을 ‘하이록스 인천’으로 결정됐다.

    SBS ‘더 솔져스’우승자 홍범석, 넷플릭스‘피지컬: 100’우승자 우진용, 전 두산 베어스 더스틴 니퍼트 등 각종 서바이벌 프로그램 참가자들도 대거 참여한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자원순환가게 99개소...재활용품 현금 보상

      인천시는 인천자원순환가게를 지난해 82개소에서 올해는 99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자원순환가게는 시민들의 자발적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재활용품을 현금 보상해준다. 인천자원순환가게에 ...

    2. 2

      인천시, 난임부부 120만원 치료 지원

      인천시는 난임부부의 자연임신을 돕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난임부부 250명에게 한의약을 이용한 난임치료지원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한의약 난임치료사업은 2020년부터 시행한 사업이다. 시는 인천시 한의사회...

    3. 3

      빌라·오피스텔·상가 분쟁…인천시 "해결 상담해 드려요"

      인천시는 공동주택, 오피스텔, 상가의 분쟁 해결을 위해 ‘집합건물 상담실’을 다음달 7일부터 운영한다.변호사, 회계사 등으로 구성된 집합건물관리지원단이 매월 첫째·셋째주 목요일 오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