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식 "대통령이 말했으니 이제는 당 정책·인물 부각됐으면"
김경율, '尹 명품백 입장'에 "아쉽지만 1교시 시험 끝나"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을 비롯한 일부 인사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신년 대담에서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논란과 관련해 밝힌 입장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 비대위원은 13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1교시가 국어시험이고 2교시가 영어시험, 3교시가 수학시험이면 1교시 국어시험이 이제 끝났다.

국민들의 평가는 끝났다.

점수는 매겨졌다"고 말했다.

이어 "국어시험을 좀 더 잘 봤으면 하는 게 내 마음이었다"며 "지금 시기가 선거 국면인 한, 더군다나 중도층과 중원을 향해 가는 한에 있어서는 아쉽다"고 지적했다.

다만, 김 비대위원은 "나도 딸에게 항상 얘기하는 게 '제발 시험 끝나면 잊어버려라' 하는데, 지금 2월 13일, 2교시 시험장에 들어선 상태에서 국어시험 얘기를 하는 건 조금은 적합하지 않은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나와 당의 입장인 거고, 국민 입장에선 얼마든지 얘기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9일 '나와 당 지도부가 사과해야 한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선 "당의 대책이 있어야 한다는 정도로 생각해달라"고 설명했다.

김 비대위원은 또 "제2부속실은 검토 단계가 아니라 설치를 위한 좀 더 구체적인 게 있어야 하지 않나.

특별감찰관은 과거 민정수석실에서 친인척 관리 기능이 있었는데 그런 기능이라도 좀 복원해야 한다"고 했다.

김종혁 조직부총장도 BBS 라디오에서 "지지자나 일반 중도층에서 '아쉽다'는 말이 많았다"며 "김 여사에 대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사과의 의지를 표명해줬으면 더 좋지 않겠는가, 그러면 상황 전환에 도움이 됐을 텐데 아쉽다는 말들을 하더라"고 말했다.

이제 명품백 논란을 털고 총선에 집중하자는 취지의 의견도 나왔다.

박은식 비대위원은 SBS 라디오에서 "개인적으로 대통령이 빨리 이 부분(김 여사 관련 논란)을 말씀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다"며 "그래서 말씀했으니 이제는 정말로 당의 정책, 인물 등이 부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영입 인재로 경기 수원정 출마를 준비 중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는 MBC 라디오에서 "디올백이라는 게 지역 주민과 별로 관계가 없는 얘기고, 그 사건 자체가 단순한 부패로 보기엔 어려운 사건이라는 점을 지역 주민들이 알고 있다"며 "윤 대통령의 발언은 여전히 관심이 없는데 그건 어떻게 보면 지금 인기가 없기 때문 아닌가"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