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큰손들, 삼바 '집중 공략'…현대차·SK하이닉스도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 전경. /한경DB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 전경. /한경DB
대형 증권사 고액 자산가·투자 고수들이 지난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현대차, SK하이닉스 등 대형주를 집중 매수했다.
1일~7일 기준, 개인고객 약정 국내주식 준매수 종목별 합산금액.
1일~7일 기준, 개인고객 약정 국내주식 준매수 종목별 합산금액.
12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 계좌의 평균 잔액이 10억원 이상인 사람들은 지난 1일에서 7일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91억9000만원어치 사들였다. 순매수 순위는 1위를 기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 기간 0.36% 하락했지만, 최근 한 달간을 기준으론 9.54% 올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중 갈등에 따른 수혜와 지난해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하는 등 각종 호재로 인해 주가가 상승곡선을 그려왔다.

순매수 2위는 현대차였다. 현대차는 정부의 저 PBR 주(주가순자산비율이 낮은 종목) 부양 정책 추진에 따라 최근 한 달간 주가가 34.41% 오른 종목이다. PBR은 0.82배 수준이다. 삼성중공업과 SK하이닉스는 현대차의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주가는 2.23%, 6.49% 올랐다. 각각 액화 천연가스(LNG) 운반선과 고대역폭메모리(HBM)의 매출액 반영 확대가 시장의 기대를 받고 있다.
1일~8일 기준.
1일~8일 기준.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사용하는 수익률 상위 1% 주식 고수들은 지난 1일에서 8일까지 SK하이닉스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당뇨·비만치료제 관련주인 펩트론은 순매수 2위, 셀트리온은 3위를 차지했다. 두 종목은 최근 한 달간 29.37%, 8.79% 내렸다. 낙폭이 커지자 투자 고수들이 저가 매수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이시은 기자 s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