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화성 번식장서 구조해 반려마루에서 보호 중인 강아지 687마리 중 66%인 456마리가 지난 5개월간 새 가족을 찾았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화성 번식장서 구조된 강아지 456마리 새 가족 찾아
경기도는 지난해 9월 20여개 동물보호단체의 요청을 받은 김동연 경기지사의 긴급 지시에 따라 화성시 팔탄면에 있는 한 번식장에서 개 1천400여 마리를 구조해 일부를 반려마루와 도우미견나눔센터 등으로 옮겨 보호 중이다.

이 중 반려마루로 이송된 개는 687마리로, 이 중 3분의 2가 지난 5개월간 입양을 완료했다.

입양견 중에는 김 지사가 직접 이름을 지어 준 생후 3주 된 강아지 '동주'도 포함됐다.

동주는 김동연 지사의 이름 '동'자와 생후 3주의 '주'를 합쳐 만들었다.

반려마루는 경기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으로 지난해 11월 11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9만5천790㎡에 문화센터 1동, 보호동 3동, 관리동 1동 등의 시설을 갖추고 유기 동물 보호, 동물병원 운영, 생명 존중 교육 및 미용·훈련 등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는 현재 보호 중인 구조견도 적극적으로 입양을 추진할 방침이다.

강아지 입양 또는 임시 보호를 원하는 시민은 동물사랑배움터(apms.epis.or.kr)에서 '반려견 입양 전 교육'을 온라인 수강하고 반려마루(여주, 화성)를 직접 방문하거나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animal.gg.go.kr)으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