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분 한분 삶 따뜻하게 살필 것"…金여사는 참여 안해
합창단 '따뜻한손' 결성…단장은 이관섭 비서실장

윤석열 대통령은 설 연휴를 앞둔 8일 노래로 설맞이 인사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대통령실 합창단 '따뜻한손'과 함께 가수 변진섭의 노래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를 합창했다.

윤 대통령은 합창 중 '앞서가는 사람들과 뒤에서 오는 사람들 모두 다 우리들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라는 대목을 혼자 불렀다.

윤 대통령은 이어 "저와 저희 대통령실 직원 모두 국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 분, 한 분의 삶을 따뜻하게 살피겠다"며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번 설맞이 인사 영상은 지난 4일 대통령실 1층에서 2시간에 걸쳐 촬영됐다.

윤 대통령은 합창단원들에게 "재미있죠?"라고 농담을 건네며 즐거운 분위기로 촬영에 임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촬영 현장에서 비서실장·정책실장·수석들의 참여를 독려해 직속 참모들까지 즉석에서 합창에 참여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합창곡인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는 지난해 10월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경찰과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부른 노래다.

당시 윤 대통령은 "노래 가사처럼 따뜻한 손을 내미는 것이 국가의 본질적인 역할"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이런 의미를 담아 대통령실 합창단 이름도 직접 '따뜻한손'이라 지었다고 한다.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이 단장을 맡은 '따뜻한손' 합창단은 앞으로 대외 활동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설맞이 인사에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참여하지 않았다.

김 여사는 매년 설, 추석 등 명절마다 윤 대통령과 함께 영상으로 인사를 전했으나 이번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김 여사는 지난해 12월 15일 윤 대통령의 네덜란드 순방에 동행했다가 귀국한 후 55일째 외부 공식 활동을 멈춘 상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