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이동통신 3사는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와 이색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상품 기획전 등을 연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귀성길, 귀경길 장거리 운전할 때 거대언어모델 기반 대화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를 제공한다.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하며, 음원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플로'(FLO)와 연결하면 월 90회 전곡 무료 청취 혜택을 준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는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가면 트롯 대회'를 연다.

7주 동안 예선, 본선, 결선을 거쳐 심사위원 점수와 이용자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이프랜드 이용자들이 결성한 아이돌 그룹 '이플로우'가 대회를 진행하며, MBN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한 가수 홍성현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이 밖에도 멤버십 혜택 'T데이 위크'에서는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제과점 등 할인쿠폰을 마련했으며, 구독상품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 앱으로 치킨을 주문할 때 할인권을 제공한다.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KT는 가족끼리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공유와 데이터 및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KT 패밀리박스' 앱에서 제휴 혜택을 마련했다.

문구 쇼핑몰 '1300K'와 디자인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 홈 인테리어 소품 쇼핑몰 '1200m', 패션 플랫폼 '럭셔리 갤러리' 등의 할인권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케이딜'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백화점상품권 최대 5만 원까지 환급하며, 치킨 및 커피 쿠폰 등을 추첨을 통해 준다.

KT가 대행 운영하는 온누리상품권도 2월 한달 간 마케팅 동의를 하고 누적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2천24명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을 준비했다.

AI 보이스 스튜디오와 AI 휴먼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친지와 지인들에게 인공지능으로 색다른 명절 인사를 건넬 수 있으며, 실시간 영상 서비스 '기가아이즈 라이브 TV'를 이용하면 전국 주요 명소 15곳의 모습을 유튜브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 U+tv에 영화 '서울의 봄', '노량',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등 최신 주문형 비디오(VOD) 콘텐츠를 추가했다.

회사는 서울의 봄 VOD 구매 고객에게 월정액 상품 1개월 무료 쿠폰을 주고, 다른 VOD를 구매해도 추첨을 통해 키링, 기프티콘, 할인쿠폰 등을 지급한다.

지난해 인기 영화 100여 편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하며, 월 1만6천500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VIP 전용관'에서 다양한 무료 VOD도 볼 수 있다.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에서는 지난해 추석 연휴 인기가 많았던 상품을 중심으로 '베스트 선물 기획전'을 준비했다.

영양제, 홍삼 등 건강식품과 화장품, 참기름 세트 등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연휴 기간 매일 자정 선착순 1천명에게는 7% 할인쿠폰을 선물하며,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상위 2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