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투자 정보 플랫폼인 ‘한경 글로벌마켓’은 설 연휴에도 뉴욕증시 논스톱 라이브를 이어간다. 연휴 기간에 미국 증시가 활기차게 돌아가는 만큼 장 시작 전부터 마감까지 평소처럼 다양한 투자 정보를 쏟아낼 예정이다.

한경 글로벌마켓 유튜브 채널의 아침은 김종학 특파원의 ‘오늘장 5분만’으로 시작한다. 간밤 미국 증시가 마감하고 5분 뒤인 오전 6시5분에 시장에서 벌어진 일을 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촘촘히 담아낸다.

오전 7시에는 김현석 글로벌마켓부장이 미국 증시를 깊이 있게 분석하는 ‘월스트리트나우’가 시작한다. 시황은 물론 월가 시장 전문가의 분석과 전망을 심층적으로 담는다.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이 최근 금리 인하에 보수적 입장을 밝힌 이후 증시 향방에 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이 설 이후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오후 11시30분부터는 나수지 특파원과 김종학 특파원이 ‘미나리’(미국 주식 나이트 리포트)를 이어간다. 2시간30분 동안 실시간으로 미국 주식시장의 오전 흐름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오전장 라이브가 끝난 이후에는 장시간 라이브를 시청하기 어려운 투자자를 위해 중요한 내용만 추린 ‘미나리 엑기스’를 새벽 5시에 공개한다.

뉴욕특파원들이 한데 모여 경제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주류 경제학’도 설 연휴에 업로드된다. 정규 방송에서 미처 담지 못한 미국 경제·문화·사회 이모저모를 편안한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다.

뉴욕=나수지 특파원 suj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