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출품작 모집…전문가 부문 출품 유료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는 오는 5일부터 출품작 모집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모집은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분야 등을 대상으로 6개 그룹, 24개 스타즈(Stars), 373개 카테고리로 진행된다.

심사는 한 차례 예선, 세 차례의 본선 심사를 거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본선 심사위원 40명이 부산에 직접 모여 토론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은 부문별 그랑프리, 금, 은, 동상에 이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최고 영예상인 '올해의 그랑프리' 선정으로 이뤄진다.

올해 출품작 모집의 가장 큰 변화는 전문가 부문 출품을 유료화했다는 점이다.

출범 당시부터 지난해까지 무료 출품을 고수하던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올해부터 전문가 부문만 유료 출품으로 전환했다.

이는 시상식의 품질과 권위를 한 단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출품은 세 단계로 나눠 1차 출품은 5월 10일까지, 2차 출품은 5월 31일까지, 최종 출품은 6월 15일까지며,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공식 누리집(www.madstars.org)을 이용하면 된다.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8월 20∼22일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열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