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에 연 젝시믹스 중국 1호점.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중국 상하이에 연 젝시믹스 중국 1호점.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애슬레저(평상복처럼 입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국내외 오프라인 매장 수를 100개로 늘리는 목표를 세웠다고 1일 밝혔다.

이 같은 오프라인 채널 확대 전략은 요가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진행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소통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일본, 대만,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 진출한 젝시믹스는 해외 시장에서 팝업매장(임시매장)과 정식매장을 통해 인지도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젝시믹스 중국 1호점.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젝시믹스 중국 1호점.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특히 중국의 경우 지난해 상하이에서 정식매장 1곳, 팝업매장 2곳을 선보였다. 올해는 파트너사 YY스포츠와 함께 최소 50개 매장을 여는 게 목표다. 젝시믹스는 인지도 개선과 애슬레저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 중국 수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318.1% 증가한 바 있다.

국내 역시 전국 주요 상권에 매장을 출점 중이다. 국내 매장은 지난해 12월 인천공항면세점과 올해 1월 스타필드 수원점 등을 새로 열어 현재 총 6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해 오프라인 매출이 전년보다 23.1% 증가했다"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100개 매장 운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