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라이언, '콘크릿'서 장범준 콘서트 티켓 NFT 판매
모던라이언이 대체 불가능 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콘크릿'에서 현대카드 Curated 92 장범준: 소리없는 비가 내린다' 공연 NFT 티켓 전량을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공연 티켓은 추첨 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며, 신청은 29일 오후 2시부터 31일 오후 2시까지 콘크릿 앱에서 진행된다.

장범준은 올해 초 암표 거래 티켓을 해결하지 못해 공연 예매를 모두 취소하는 초강수를 뒀다. 이후 자체적으로 추점제 방식을 도입해 콘서트 티켓 예매를 운영하다 암표 거래 근절이 가능한 NFT 티켓 판매 플랫폼으로 콘트릿을 채택했다.

콘크릿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티켓 발행과 동시에 소유자와 거래 기록을 투명하게 공개 △1인당 티켓 구매 수량 제한으로 매크로 프로그램 불가 △양도 및 재거래가 불가능하도록 NFT 전송 기능 제어를 통해 암표 거래를 원천 차단한다.

모던라이언 관계자는 "이번 공연의 티켓 판매부터 당첨자 발표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공연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