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에서 연구원 2명 대통령 표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건환경연구원 강동한 연구사
    농업기술원 이대형 연구사
    경기도는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서 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연구부 강동한 환경연구사와 농업기술원 소득자원연구소 이대형 연구사가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일선 현장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의 자긍심 제고와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주요 국정운영 목표를 반영해 △상식과 공정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자율과 창의 등 4개 분야에서 총 55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강 연구사는 친환경 수질 개선 기술 개발과 환경 현안 해결 방안 연구를 통해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또 이 연구사는 쌀과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전통주·가공품 연구를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자에게는 관련 규정과 인사 운영상 여건 등을 고려해 특별승급, 성과급 최고등급 등 인사상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며, 수상 사례는 능력과 성과 중심의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공무원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 연구사는 “앞으로도 친환경 수질개선 개발사업을 주도해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이 연구사는 “대한민국의 전통주와 농산물 소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기술이전에 힘쓰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정화 경기도 인사과장은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도민을 위해 힘써온 직원분들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대우받는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아시아 최대 여행사 트립닷컴과 ‘맞손’

      경기도가 아시아 최대 여행사인 트립닷컴과 손을 맞잡고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경기도는 경기관광공사, 트립닷컴그룹(携程集团)과 지난 24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트립닷컴그룹 본사에서 상호 협력 구축에 관한 업...

    2. 2

      민노총, 수년째 건물 공짜로 쓰는데…아직도 뭉개는 경기도

      매입과 리모델링에 세금 70억원 이상이 들어간 경기도 소유 건물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수년간 무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지적에도 경기도가 11개월간 조치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본지 2023년 2월 23일자 ...

    3. 3

      경기도, 美·中 대학연수 확대…청년들 '기회 사다리' 넓힌다

      경기도가 올해 ‘경기 청년사다리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청년에게 해외 대학 연수 경험을 제공한다고 23일 발표했다.김동연 경기지사의 대표적 청년 정책인 경기 청년사다리는 만 19~34세 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