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백 건넨 최재영에 "그가 속한 민족통신은 北노동당 외곽 조직"
與태영호 "김여사 논란 본질은 종북인사들의 몰카 함정 취재"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26일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논란의 본질은 윤석열 정부를 흔들려는 종북 인사들이 놓은 덫, 몰카 함정 취재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탈북 외교관 출신인 태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함정 취재를 감행한 최재영 씨는 목사보다는 친북 활동가로 더 알려져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태 의원은 "그는 재미교포이고 북한을 여러 차례 다녀왔으며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조사받은 바 있고 북한을 옹호하는 책과 글을 끊임없이 써온 사람"이라며 "그가 편집위원으로 있는 민족통신은 북한 노동당의 외곽 조직으로, 미국에서 교포 대상 친북·반한 활동을 벌이는 대미·대남 공작 선전매체"라고 지적했다.

또 "그는 북한 가정들에서 성경책을 볼 수 있고 가정 교회가 허용되고 있다고 주장하는 등 김주애(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도 믿지 않을 소리를 계속하고 다녔다는 전형적 종북 인사"라고도 주장했다.

태 의원은 "최재영은 21대 총선 당시 나를 낙선시키라는 김정은 당국 지시에 따라 낙선 운동을 벌인 정연진 AOK(액션원코리아) 대표와 종북 활동을 벌이는 인물"이라며 정연진 씨와 최재영 목사가 함께 있는 사진도 공개했다.

그러면서 "총선을 앞두고 군사적 도발로 전쟁 위기론을 만들어보려는 김정은의 대남 총선 전략이 이제 대통령을 겨냥한 정치공작으로 넘어가고 있다"며 "김정은 지시에 놀아나는 종북 인사에 대한민국이 더 이상 놀아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