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조사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조사시기마다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특히 올해는 베트남 부문이 신설되어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3개국 조사에서는 288만7380명이 참여하여 1975만534건의 대규모 조사건수를 기록했다.

수많은 별 중 특별한 의미를 담은 별자리처럼, 브랜드만의 빛으로 그리고 자신만의 의미로 소비자들 마음 깊이 새겨진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는 182개의 브랜드가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뷰티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이지듀 (병원화장품 부문 1위) – 변지훈 사업부장
국내 소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지듀가 절대적인 초격차 기술력을 통해서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지금 선전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많은 왕홍 분들이 저희 이지듀 기미앰플을 사랑해주셔서 2024년도 상당히 기대되는 한 해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분들에게 체계적인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10년을 넘어 11년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세레니끄 (에스테틱샵 부문 1위) – 이용진 매니저
먼저 세레니끄를 사랑해주시고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서 이렇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8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는데요. 저희 세레니끄의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오랜 시간 동안 믿어주신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서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 정말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세레니끄 많이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 해 동안 고생하신 가맹점주님들과 관리사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세레니끄는 고객님들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나쥬르 (천연화장품 부문 1위) – 김다해 대표
올해도 이렇게 큰 상을 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함께해주시는 보나쥬르 임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보나쥬르는 천연비건화장품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클린뷰티 브랜드입니다. 원료소싱부터 연구개발 그리고 제조까지 원스텝으로 진행하여 13년간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나쥬르가 좋은 화장품과 서비스로 보답해드릴 수 있게 많은 노력하겠습니다.

궁중비책 (베이비케어 부문 1위) – 김민아 부문장
먼저 이렇게 좋은 상을 수상하게 돼서 정말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요. 무엇보다도 소비자분들이 직접 뽑아주신 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은 것 같습니다. 궁중비책은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또 무엇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 좋은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쿤달 (두피케어 부문 1위) – 전수현 상무
오늘 수상을 하게 돼서 너무 영광입니다. 저희가 한 8년째 되는 브랜드인데 그동안 다양한 고객분들의 두피고민을 위해서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해왔는데 소비자분들이 그걸 잘 알아주신 것 같아서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금과 같이 좋은 제품으로 고객분들의 애정과 사랑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킨1004 (비건스킨케어 부문 1위) – 권동준 팀장
우선 소비자분들께서 주신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서 저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이 감사한 마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킨1004 같은 경우에는 자연주의 클린뷰티를 표방하고 있는 브랜드로 국내에 많은 소비자분들께 좋은 원료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지금 글로벌 트렌드가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좋은 원료를 사용해서 인체에 무해한 성분들로 스킨케어 제품들을 만드는 것들이 굉장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와 맞물려 있는 비건스킨케어 부문에서 저희가 2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어서 굉장히 뜻깊은 수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킨1004는 앞으로도 항상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갸스비 (헤어스타일링 부문 1위) – 임태수 부장
우선 헤어스타일링 부문 첫 수상을 받아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갸스비는 한국에서 사랑을 받은 지 올해로써 25주년 되는 해입니다. 향후 헤어스타일링뿐만 아니라 토탈남성코스메틱 브랜드로서 보다 한국 남성들이 멋진 남성이 되기 위해서 보다 더 최고의 품질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닐라코 (베이스메이크업 부문 1위) – 김승범 본부장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베이스메이크업 부문에 대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먼저 저희 임직원들을 대신하여 바닐라코 베이스 제품들을 사랑해 주신 모든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2024년에는 베이스를 넘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빛날 수 있도록 그리고 아시아를 넘어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더욱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스킨1004 (선케어 부문 1위) – 권동준 팀장
선스크린 제품 같은 경우에는 글로벌 전략 제품들로서 올 한 해 많은 국내외 소비자분들께 사랑받아왔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효능이 입증이 되면서 그 사용 또한 많은 강조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저희가 선케어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서 굉장히 영광스럽고요. 앞으로 저희는 계속 소비자분들께 좋은 선케어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